□ 제목 : 동진초, 애플데이 행사 실시 - 건전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애플데이 -
진주 동진초등학교(교장 김을임)는 10월 24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소통을 늘리고 교우관계를 개선할 수 있는 애플데이 행사를 운영하였다.
이번에 실시한 애플데이 행사는 서로를 아끼고 배려하는 아름다운 학생문화와 학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학교의 화합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에서 실시되었다. 애플데이(Apple day)란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를 대안할 건전한 문화 보급차원에서 시작되어 둘(2)이 사(4)과하는 것으로, 사과하고 싶은 친구나 선생님께 사과 편지를 쓰고 사과(Apple)와 함께 전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평소 사소한 오해로 사이가 서먹했거나 마음의 상처를 주었던 친구들과 선생님께 사과의 글이나 감사의 글을 써서 전달함으로써 화해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었다.
애플데이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사과하고 싶었던 친구에게 어떻게 마음을 전할까 고민이 많았는데 애플데이 덕분에 다시 사이가 좋아져서 기쁘다. 내년에도 행사를 꼭 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동진초 학생들은 친구, 선생님들과의 관계개선을 통해 마음의 평화를 되찾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동진초는 학교 내에서 화해 문화를 조성하고 앞으로도 또래 관계의 증진을 도모하여 폭력 없는 즐거운 학교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자료문의> 동진초등학교 담당자 하가영 ☎757-54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