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진초, 신학기 학교안전 현장점검 실시 - 교육부·경남교육청·진주교육청 합동 안전점검 -
3월 7일 진주동진초등학교(교장 김을임)에 신학기 학교안전 현장점검 차원에서 교육부, 경남도교육청, 진주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방문하였다. 이번 점검에서는 미세먼지 대비 공기정화장치 운용 현황과 석면 안전, 화재 예방, 통학 안전을 집중적으로 점검하였다.
동진초는 겨울방학기간 동안 본관동 2,664㎡면적의 32실 석면해제·제거공사를 실시하였고, 석면모니터단 11명(교감, 학부모, 외부전문가 등)을 구성하여 사전청소, 비닐보양 및 밀폐 확인, 잔재물 조사 등의 관리·감독 기능을 강화하였으며, 석면 잔재물조사표, 석면농도·비산농도측정 결과보고서를 학교홈페이지에 게시하였다. 방학기간 중에 학생교육활동 전면 미실시로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였고, 올해 여름방학기간 중에 추가로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학교는 미세먼지 대응과 관련해 실무매뉴얼을 각 학급 및 관리실에 비치하고 학생과 전 교원에게 미세먼지 대응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미세먼지 민감군 학생들을 파악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미세먼지 전광판을 통해 실시간 농도를 확인하고 공기정화장치를 통해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화재 예방으로는 월 1회 소방 점검을 하고 있으며, 통학 안전으로는 녹색학부모회 교통지도와 학생들의 가방안전덮개를 활용하여 통학로를 학생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자료문의> 동진초등학교 담당자 하가영 ☎757-5411
|